Digital Media
Naver Whale
Why We Whale
Social Campaign
네이버 웨일
Why We Whale 소셜 캠페인
- #디지털브랜딩
- #온드채널운영
- #바이럴영상제작
- #미디어광고
Overview
Why We Whale #WWW
시대가 바뀌면 브라우저도 바뀐다
주 사용자 층의 성향과 선호 요인 분석을 토대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방향을 MZ세대에 집중,
브랜드 고유의 소통 철학을
향유하고, 새로운 시대의 브라우저로서의 브랜드 에센스를 구축했습니다.
- Client
- Naver Whale
- Date
- 2020. 08 ~ 2021. 12
- Service
- Planning, Branding, Design,
Social Contents, Media AD
Project Goal
네이버 웨일은 인터넷 브라우저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다양한 기능과
새로운 문화를 제시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으로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대세감을 형성,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웨일 캐릭터를 활용한 이미지 구성과 재치 있는 콘텐츠,
친근한 말투의 텍스트를 통해
팔로워들과 활발한 소통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통 중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며, MZ세대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9개월 동안 운영한 인스타그램 계정은
1만 명의 팔로워를 돌파하였습니다.




#웨랑해 #웨며들다 #웨하쓰


Youtube
운영 기간 내에는 1,200명 이상의 팬을 확보하였으며,
단일 콘텐츠 조회수 442만 회를 기록하였습니다.
시리즈성 컨텐츠로 웨일 브라우저 기능에 대한 주목도와
광고 캠페인을 기반으로,
단기간 내 폭발적인 조회수와
인게이지먼트, 전환 효율에 기여하였습니다.


Naver blog
브랜드 검색 연결을 통해 운영 초기부터 일반 방문자 1천명 이상이
유입되었으며,
확장 앱 큐레이션과 사용 꿀팁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여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했습니다.




굿즈 브랜딩과 비주얼 콘텐츠를 중심으로, Young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여 인기를 끌었습니다.
운영 5개월만에 팬 수 1만명 돌파에
성공했습니다.


꾸준한 브랜드 관련 검색어 검색 및 활발한 소통으로
트위터 채널 팬층을 형성하고
팔로워 및 콘텐츠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채널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주도한 웨일 팬카페와
웨일봇 계정이 등장하며, 트위터 이슈 콘텐츠를 생성했습니다.

